경남 사천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 항공우주박물관

경남 사천은 항공산업의 메카로 각종 항공관련 제조업이 모여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매년 공군과 함께 에어쇼도 열리는 등 볼거리가 아주 많은 도시입니다. 항공 우주 산업에 특화되어 있는 만큼 경남 사천은 아이와함께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 만 한 곳이죠. 그 중에서도 항공우주박물관을 추천합니다.

 

 

 

경남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에는 다양한 종류의 비행기와 헬리콥터들을 가까이에서 볼 수 있고 일부 항공기들은 내부에 직접 들어가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아주 좋아할 만 하고 교육 목적으로도 추천할만 합니다. 특히 외부에는 관람로가 넓어서 여유있게 둘러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네요.

 

항공우주박물관 입구

 

입장료는 어른 3000원, 아이 2000원으로 (글 하단 이미지 참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큰 부담없이 둘러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항공우주박물관 종합안내도

 

많은 종류의 항공기들과 일부 전차와 미사일 등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넓은 관람로. 여유있게 산책하면서 둘러보기 좋다.

 

관람로가 넓어서 아이들과 편하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탁 트인 관람로를 보니 마음까지 편안해 지네요.

 

대통령 전용기 전시관

 

실제 사용되었던 대통령 전용기도 전시되어 있는데 이 대통령 전용기는 내부도 둘러 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무척이나 신기해 합니다.

 

대한민국 대통령 전용기 내부

 

전시되어 있는 다양한 항공기들

 

전차. 아이들이 좋아할 만 하다.

 

미사일.

 

수송기

 

항공우주박물관 내부 전시관

 

항공우주박물관 내부전시관은 항공우주관과 자유수호관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항공우주관련 역사나 이벤트 등을 볼 수 있고 자유수호관에는 6.25 전쟁 관련 정보들을 접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 교육 목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장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전시되어 있는 아이템 하나하나를 보면서 신기해 하고 궁금해 하는 아이들을 보니 정말 잘 왔구나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운 관람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항공우주관

 

자유수호관
미국 공군기
카이 에비에이션 센터

 

카이 에비에이션 센터에는 항공산업관이 있는데 최신 항공기종들과 최신기술 등을 접해 볼 수 있어서 평소에 잘 접해보지 못했던 부분들을 볼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항공산업관

 

주말에 아이들과 어디 가볼까? 고민하시는 분들. 그리고 아이들에게 미래의 꿈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으신 분들에게 경남 사천 항공우주박물관을 추천해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