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아이의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 1순위는?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아주 다양해서 단순히 통증만으로는 어디가 문제인지 알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흔히 알고 있는 맹장염을 비롯해서, 일반적인 복통, 대장염, 과민성대장 증후군, 크론병, 게실염 등 많은 질환들이 아랫배 통증을 유발합니다.



남자와 여자, 성별에 따라서도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자의 경우 난소 낭종이나 자궁내막증, 골반염 등에 의해서 통증을 유발하는가 하면 남자의 경우 요로결석이나 전립선 비대증 등으로 통증을 유발하여 남녀 간에 통증 원인에 대한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어린 아이의 경우에도 왼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는 다양한 원인들이 있는데 급성장염이나 변비, 복막염 등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 중에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어린아이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은 바로 변비라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가 이런 통증을 호소할 경우 가장 먼저 고려해 봐야 할 것은 언제 화장실에서 볼 일을 봤는지의 여부입니다. 몇 일 동안 화장실에서 큰 일(?)을 치르지 못했다면 변비에 의한 아랫배 통증일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어린 아이에게 오는 변비는 왼쪽 아랫배를 콕콕 찌르는 듯한 고통을 주기도 합니다.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이런 고통에 울음을 터트리는 경우가 많고 이러한 고통은 몇 시간 동안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변이 밑을 막고 있어서 음식을 먹은 후 토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경우 엑스레이를 찍어보면 정확하게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엑스레이를 찍어서 확인을 해보면 변이 꽉 차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장을 하면 약 5분 후에 시원하게 변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급하다면 응급실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서 확인을 하고 관장으로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에게 찾아오는 변비는 재발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관장 후에도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인스턴트 식품이나 과자와 같은 간식보다는 야채와 과일 등을 먹이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충분히 마시게 하고 아이와 함께 적당한 운동을 하면 올바른 배변습관을 기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몸에 좋은 자색양파즙 효능  (0) 2018.10.11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