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손해다. 돈이 되는 과일껍질 활용법

과일을 먹을 때 먹고 남은 과일껍질을 무심하게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무심코 버리는 과일껍질도 활용하기에 따라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드물죠. 모르면 절대적으로 손해보는 돈이 되는 과일껍질 활용법을 알아 봤습니다.



1. 레몬껍질 활용법

하나. 레몬 껍질은 천연벌레퇴치제가 될 수 있습니다. 레몬 껍질 조각을 창문이나 문 입구에 놓아두면 개미나 나방, 모기 등의 벌레들을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막는 효과가 있습니다.


둘.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껍질에서 레몬즙을 짠 후 세안할 때 사용하면 레몬 속에 함유된 비타민이 피부미용 및 각질 제거에 탁월해서 밝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죽은 피부의 세포를 제거하고 새로운 피부가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어 여드름 개선에도 좋습니다. 레몬 껍질로 피부에 활력을 줘 볼까요?


셋. 맛있고 건강한 레몬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레몬 껍질을 얇게 잘라 뜨거운 물을 붓고 꿀을 넣어 차를 만들면, 맛은 물론 비타민 성분이 있어 소화를 개선해 주고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넷. 주방 기름때 제거에 활용합니다. 레몬 속에 다량으로 함유된 구연산 성분이 기름을 분해해 주기때문에 주방 청소를 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다섯. 누런치아와 손톱을 하얗게 만들어 줍니다. 레몬 껍질 속 산성 성분이 변색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누런 치아와 손톱에 문질러주면 표백제 역할을 합니다.



2. 바나나껍질 활용법

하나. 피부미용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 달인 물을 만든 후 손과 얼굴 등 신체 피부 세안에 활용하면 피부가 부드러워지는 효과는 물론, 피부 가려움증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바나나 껍질을 얼굴에 바르고 30분 후 세안을 하면 껍질 속 항산화 성분이 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어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둘. 바나나 껍질 안쪽 부분으로 구두, 핸드백, 쇼파 등 가죽을 닦아주면 더러움 제거는 물론 반짝반짝 광까지 낼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셋. 치아미백에 효과적입니다. 바나나 껍질 안쪽 흰 부분으로 치아를 문질러주면 껍질 속 섬유질들이 치아 표면의 착색을 덮어주어 2주 정도 꾸준히 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사과껍질 활용법

하나. 화분 영양제로 활용합니다. 사과 껍질을 화분 위에 올려두면 껍질 속에 함유된 다양한 성분들이 화분속으로 들어가 거름역할을 해 줍니다.


둘. 탄 냄비 세척용으로 사용합니다. 까맣게 타버린 냄비 안에 사과 껍질을 넣고 10분 정도 끓여준 후 수세미로 닦아내면 깔끔하게 세척을 할 수 있습니다.


셋. 설탕이나 소금 등 딱딱하게 굳어 덩어리가 된 조미료와 사과껍질을 하루 정도 함께 밀봉해두면 덩어리졌던 조미료가 더이상 덩어리지지 않고 부드러워집니다.



이렇게 다양한 과일껍질 활용법을 알아봤습니다. 모르면 그냥 지나쳤을 법한 내용들인데 도움이 좀 되었나요? 조금만 신경써서 활용을 한다면 돈도 아끼고 쓰레기를 가지고 재활용 했다는 뿌듯함으로 기분 좋은 하루가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